• 예배안내
  • 설교요약
  • 구역공과
  • 공지사항
  • 주간성구
구역공과
2016-02-12 제7과축복의 비결 (2) 마 22:37~40
읽을말씀 : 마 22:37~40  |  외울말씀 : 요일 5:3 l 참고 말씀:신 10:13
교육목표 : 참 행복을 주기 원하시는 하나님 마음을 알아 계명을 지키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함으로 마음의 소원까지도 응답받게 한다.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여 성령 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는 하나님은 은혜와 사랑이 풍성하신 분입니다. 민수기 6장 24~26절에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로 네게 비취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말씀하신 대로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좋은 것 주기를 즐거워하십니다.
   사랑의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은 최소한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후하게 갚아 주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눅 6:38). 물론 사랑하는 자녀들이 축복의 그릇을 잘 준비하면 심은 것의 30배, 60배, 100배도 채워 주십니다(마 13:23).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을 마음껏 받을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1. 성경에 기록된 계명들을 지켜 행해야 합니다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 말씀은 크게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을 지키라, ~을 하라”고 적극적으로 말씀하시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사랑하는 자녀들이 계명을 그대로 지켜 행하면 축복이 임하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을 하지 말라, ~을 버리라”고 단호하게 말씀하시는 것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녀가 되려면 하나님께서 싫어하시는 것은 하지 말고 버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만일 순종하지 않을 경우, 하나님과 죄의 담이 되거나 하나님의 저주가 임하기 때문에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예를 들면,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출 20:8), “네 부모를 공경하라”(출 20:12),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마 6:33), “비판을 받지 아니하려거든 비판하지 말라”(마 7:1), “간음하지 말지니라”(출 20:14), “악은 모든 모양이라도 버리라”(살전 5:22)라고 말씀하고 있지요.
   그러므로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을 받는 자녀가 되려면 성경에 기록된 네 가지 유형의 말씀은 당연히 지켜야 할 계명입니다. 계명이란 종교적, 도덕적으로 지켜야 하는 규정으로서, 구약성경에서는 율법과 십계명을 말하며 신약성경에서는 주로 예수님의 명령을 가리킵니다.
   마태복음 22장을 보면 바리새인 중에 한 율법사가 예수님을 시험하고자 “선생님이여 율법 중에 어느 계명이 크니이까?”라고 묻습니다. 이에 예수님께서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말씀합니다.
   만약 우리가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무슨 부탁이든 들어주고자 할 것입니다. 설령 어렵고 힘든 일이라도 사랑하기 때문에 기쁨으로 들어주려 하지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면 아무리 먼 길도 멀게 느껴지지 않는 것처럼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계명을 지키는 것이 조금도 힘들지 않습니다.
   창조주 하나님이 우리 영혼의 아버지이시요,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독생자 예수님을 참혹한 십자가에 내어주셨다는 사실을 진정 믿는다면 하나님을 사랑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 사랑과 은혜에 보답하고자 하나님 말씀대로 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은 하나님 말씀과 뜻에 어긋나게 사는 것이 오히려 더 힘들고 괴롭습니다.
   
   
   
   2. 하나님 사랑을 깨달아 마음 밭을 개간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성경에 기록해 두신 계명들은 사랑하는 자녀들을 축복의 길로 인도하시기 위함입니다. 신명기 10장 13절에 “내가 오늘날 네 행복을 위하여 네게 명하는 여호와의 명령과 규례를 지킬 것이 아니냐” 말씀한 대로 하나님께서는 사랑하는 자녀들의 행복을 위해 계명을 주셨습니다.
   부모가 자녀에게 생활에 필요한 여러 규칙들을 가르치는 것은 질병이나 사고로부터 안전하게 지킴 받으며 평안하게 살도록 하기 위한 배려이며 사랑입니다. 마찬가지로 우리에게 계명을 주신 것이 하나님과 주님의 사랑임을 깨달으면 이를 지키는 것이 힘들지 않고 오히려 기쁩니다.
   요한일서 5장 3절에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것이라 그의 계명들은 무거운 것이 아니로다” 말씀한 대로 하나님께서 ‘하라, 하지 말라, 버리라, 지키라’ 하신 모든 말씀을 마음 중심에서 우러나 지켜 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계명을 지키라’는 것은 의무감으로나 로봇처럼 기계적으로 복종하라는 뜻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깨달아 자원함으로 순종하기를 원하시는 것이지요. 물론 처음부터 하나님의 마음과 뜻을 전부 깨달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계명을 열심히 지켜 나가다 보면, 차츰 하나님의 뜻이 깨달아지고 또 그분의 사랑이 느껴지므로 하나님을 진정 사랑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하지 말라, 버리라’ 하신 말씀은 우리의 마음 밭을 개간하는 것과 같습니다. 자신의 마음을 할례하는 것이기에 비록 상급은 되지 않지만, 마음 밭을 좋은 땅으로 개간하면 더 좋은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되지요.
   또한 ‘하라, 지키라’ 하신 말씀은 축복의 씨앗을 심고 거두는 작업과 같습니다. 농부가 열매를 거두기 위해서는 반드시 씨를 심어야 하듯이 하나님의 계명을 지켜 행하는 것이 바로 축복의 씨앗을 심는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대로 순종하면 시험 환난이나 각종 사고로부터 지킴 받을 뿐만 아니라, 이 땅에서 축복받고 천국에 상급이 쌓이게 됩니다.
   
   
   
   3. 기쁨과 감사로 축복의 씨앗을 심고 거두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행함 자체가 아닌 마음의 향을 받으십니다. 바쁜 중에도 최선을 다해 중심으로 기도하는 사람, 작은 사명이지만 늘 섬김의 자세로 충성하는 사람을 기뻐하십니다. 각 사람의 상황과 형편을 다 아시기 때문에 믿음과 소망, 사랑 가운데 마음의 향을 드린다면 결코 작다 하지 않으십니다.
   만일 억지로 행한다거나 그저 남들이 하니까 따라 한다면 믿음과 소망으로 축복의 씨앗을 심는 것이라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열심히 축복의 씨앗을 심은 후에 불평 불만하고, 부정적인 고백을 한다면 자신이 심은 것을 파헤치고 쌓은 것을 무너뜨리는 것과 같습니다. 어떤 계명이든지 마음 중심에서 기쁨과 감사로 행할 때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며 응답과 축복으로 갚아 주십니다.
   히브리서 11장 6절에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말씀하셨습니다. 시편 37편 4절에는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저가 네 마음의 소원을 이루어 주시리로다” 하시며 마음의 소원을 응답받는 방법도 알려 주시지요.
   
   믿음의 선진들을 보면 믿음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는 인정을 받았습니다. 그 결과 에녹은 300년 동안 하나님과 동행하며 사랑을 나누다가 365세에 죽음을 보지 않고 하늘로 올리우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엘리야도 살아 계신 하나님을 증거하며 놀라운 권능의 역사로 무수한 영혼을 구원하였기에 죽음을 보지 않고 승천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믿음을 가지면 가정, 사업터, 일터 등 모든 분야에서 형통한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은 되고 어떤 것은 안 되는 것이 아닙니다. 마가복음 9장 23절에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말씀한 대로입니다.
   당회장님의 경우만 봐도 살아 계신 하나님을 만나 모든 질병을 치료받은 후 하나님을 사랑하여 오직 하나님 말씀대로 순종하고자 힘썼습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기쁨으로 행했지요. 그러자 하나님 편에서도 당회장님이 구하는 것마다 응답해 주실 뿐 아니라 마음에 품은 것까지도 이루어 주셨습니다. 언제 무엇이 필요할지 하나님은 다 아시기에 미리 준비해 두셨다가 필요할 때 주시는 것을 무수히 체험하셨지요.
   이처럼 계명을 지켜 행하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면 무엇이든지 구하는 대로 응답받으며 마음의 소원까지도 이룰 수 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평가 및 적용하기
   
   ( ) 안에 알맞은 단어는 무엇일까요? 본문에서 찾아보세요.
   
   1. 계명을 지키라는 것은 ( )으로나 로봇처럼 기계적으로 ( )하라는 뜻이 아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깨달아 ( )함으로 ( )하기를 원하신다.
   
   2. 하나님께서 ‘하지 말라, 버리라’ 하신 말씀은 마음 밭을 ( )하는 것과 같다.
   또한 ‘하라, 지키라’ 하신 말씀은 ( )의 ( )을 심고 거두는 작업과 같다.
   
   3. 다음 성구의 성경 장절을 알고 있나요? 본문에서 찾아보세요.
   ① “내가 오늘날 네 행복을 위하여 네게 명하는 여호와의 명령과 규례를 지킬 것이 아니냐”
   ②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것이라 그의 계명들은 무거운 것이 아니로다”
   
   
   
   * 금주 과제
   
   <신앙인의 기본> 책자 141~147 페이지까지 읽고 밑줄 쳐오기.
   
   
   
   * 알고 넘어 갑시다!
   
   ‘십계명’이란?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주신 열 가지 계명이다. 이는 “성경 66권에 기록된 하나님의 모든 말씀을 열 가지로 축약한 것”으로 성경의 뼈대라 할 수 있다. 성경 66권 전체를 다 기억하지는 못해도 하나님의 자녀라면 십계명 정도는 기억하고 반드시 지키는 것이 신앙의 기본이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설 명절 감사예배 순서와 예문
   
   설날은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음력을 사용하는 아시아권 나라들에게 일 년 중 가장 큰 명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음력으로 1월 1일인 이날은 ‘묵은해를 떨쳐 버리고 새로운 해의 첫머리’라는 의미가 담겨 있지요. 2016년 대망의 새해에 하나님의 축복을 기대하며, 지난 한 해도 지키시고 풍성한 것들로 채워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1. 설 명절 감사예배 순서
   
   주 안에서 사랑하는 자녀들을 늘 지키시고 축복하시며, 새해에도 풍성한 은혜와 축복으로 함께해 주실 아버지 하나님 앞에 예배드리겠습니다.
   
   신앙고백 ________________ 사도신경 ________________ 다 같이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찬 송 ____________________ 458장 __________________ 다 같이
   
   1. 주의 친절한 팔에 안기세 우리 맘이 평안하리니
   항상 기쁘고 복이 되겠네 영원하신 팔에 안기세
   2. 날이 갈수록 주의 사랑이 두루 광명하게 비치고
   천성가는 길 편히 가리니 영원하신 팔에 안기세
   3. 주의 보좌로 나아갈 때에 기뻐 찬미 소리 외치고
   겁과 두려움 없어지리니 영원하신 팔에 안기세
   
   후렴 _ 주의 팔에 그 크신 팔에 안기세 주의 팔에 영원하신 팔에 안기세
   
   기 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가족 중에서
   
   성경봉독 ____________ 고린도후서 5:18~19 ______________ 인도자
   
   설 교 ___________________ 화 목 ___________________ 설교자
   
   
   
   2. 설교 예문
   
   가정에 싸움과 다툼이 없고 사랑이 넘친다면 항상 웃음꽃이 만발할 것입니다. 가족 간에 화기애애하고 서로 사랑하니 안 보면 보고 싶고, 늘 함께하고 싶어지지요. 행복한 가정의 예화를 하나 들려드리겠습니다.
   시집온 지 얼마 되지 않은 새색시가 부엌에서 울고 있었습니다. 신랑이 깜짝 놀라 “왜 우느냐?”고 물었지요. 이유인즉슨 밥을 태웠다는 것입니다. 신랑은 “내가 물을 조금밖에 길어오지 못해 밥이 탔다.”며 자기 잘못이라고 하였습니다. 남편의 위로에 아내는 감격해서 더 눈물이 났습니다.
   마침 부엌을 지나가시던 시아버지가 이 광경을 보고 이유를 물었습니다. 자초지종을 들은 시아버지는 “내가 장작을 굵게 패지 못하고, 잘게 패서 화력이 너무 세 밥이 탔다.”며 자기 탓이라고 하였습니다. 또 시어머니는 “내가 늙어 밥 냄새를 못 맡아 이런 일이 일어났다.”며 며느리를 감싸 주었지요.
   가족 중에 어느 누구 하나 상대의 부족한 점을 지적하거나 남의 탓 하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모두가 자기를 돌아보며 ‘내가 좀 더 잘했으면 이런 일이 없었을 텐데.’ 하며 상대방을 격려하고 위로해 주었지요.
   행복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서로 섬기고 사랑할 때 아름답게 피어나는 것입니다. 우리가 보다 행복하고 풍성한 삶을 살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서로 화목하는 것입니다. 어떤 집은 화목을 중요시하여 가훈으로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이라 써 놓은 것도 봅니다. 가정이 화목하면 모든 일이 잘 풀리기 때문입니다.
   잠언 17장 1절에 “마른 떡 한 조각만 있고도 화목하는 것이 육선이 집에 가득하고 다투는 것보다 나으니라” 말씀합니다. 육선 곧 고기로 만든 음식이 가득한 부유한 집에서 살며 다투는 것보다 떡 한 조각밖에 없는 가난한 집에서 살더라도 화목한 것이 훨씬 낫다라는 뜻이지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과 늘 화목을 이룰 수 있을까요?
   
   먼저, 입의 말을 조심해야 합니다.
   작은 불씨가 화근이 되어 큰 불로 번지면 많은 재산을 잃고 사람이 다치고 죽기까지 합니다. 이처럼 우리의 말이 화근(禍根)이 되어 자신은 물론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큰 손해를 입히지요.
   야고보서 3장 5~6절에 “혀도 작은 지체로되 큰 것을 자랑하도다 보라 어떻게 작은 불이 어떻게 많은 나무를 태우는가 혀는 곧 불이요 불의의 세계라 혀는 우리 지체 중에서 온몸을 더럽히고 생의 바퀴를 불사르나니 그 사르는 것이 지옥 불에서 나느니라” 말씀합니다.
   어떤 사람은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깨고 싸움으로 번지게 만듭니다. 남을 배려하지 않고 툭툭 내뱉는 말이 상대에게 상처를 주고 마음을 불편하게 하지요. 그러니 그 사람이 가는 곳은 늘 분쟁이 일어나고 화평이 깨지기 마련입니다.
   누구든지 말할 자유는 있지만 그 말이 선하냐 악하냐에 따라 자신에게 미치는 영향은 너무나 다르게 다가옵니다. 어떤 사람은 말 한마디 잘못해서 인생의 큰 해를 입기도 하고, 상대에게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반면 말 한마디로 천 냥 빚도 갚을 수 있습니다. 쏟아진 물은 다시 주워 담을 수가 없듯이, 우리가 한 번 뱉은 말은 다시 주워 담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새해에는 말 한마디도 심사숙고하여 신중하게 하고 쓸데없는 농담이나 험담은 삼가야 하겠습니다. 자기의 유익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상대의 유익을 구하며 격려하는 말, 자존감을 높여 주는 힘이 되는 말을 하고자 힘써야 합니다. 에베소서 4장 29절에 “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 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 말씀하셨습니다. 이처럼 삶 속에서 늘 상대에게 힘과 용기를 실어 주는 선한 말만 하여 많은 사람에게 은혜를 끼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음으로, 상대의 유익을 구해 주며 섬겨야 합니다.
   부부간에도 서로 자기의 유익을 구하면 다툼이 그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무조건 남편이 자기에게 맞춰 주길 바라고 자신이 남편에게 한 만큼 받지 못한다면 서운해하고 삐치는 아내가 있다고 합시다. 더구나 남편은 자존심이 강하여 아내에게 져주기보다는 자기 의견을 강하게 내세운다면 어떻게 될까요?
   ‘섬김’이란 겸손하게 자신을 희생하여 상대의 유익을 구하며 그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 주는 것입니다. 마치 어머니가 자신의 몸을 돌보지 않고 자녀를 사랑하고, 소금이 맛을 내기 위해 자신은 온전히 녹아지는 것과 같습니다.
   섬기는 사람은 항상 자신보다 상대의 입장을 먼저 고려합니다. 또한 상대의 유익을 구하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저 사람에게 힘이 될까?’를 생각합니다. 이렇게 남을 배려하고 섬기는 사람의 공통점은 근본적으로 ‘나’라는 것이 없습니다. ‘나, 내 것, 자존심, 내 고집, 나 보기에 의로움’이 없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13장 34절을 통해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말씀하셨습니다. 나를 주장하지 않고 삼가 입술의 말을 주의하여 오직 덕을 세우며, 상대의 유익을 구하고 섬긴다면 모든 사람과 화평을 이룰 뿐 아니라 사랑으로 더욱 하나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 말씀대로 서로 사랑하고 화평하면 하나님께서는 들어와도 나가도 복을 주시고 형통한 삶으로 인도해 주십니다. 출애굽기 20장 6절에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 말씀한 대로이지요.
   만일 하나님 말씀대로 순종하지 않으며 오히려 하나님께서 싫어하시는 비진리, 악들을 행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하는 일마다 꼬이고 형통하지 않은 것을 봅니다. 안 될 것은 당연히 안 되고, 잘될 수 있는 일도 안 되는 것이지요. 죄를 지으면 하나님께서 도와주실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출애굽기 20장 4~5절에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은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비로부터 아들에게로 삼사 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 조상들은 설날이 되면 새해의 풍요로운 수확과 가족의 건강과 마음의 소원을 막연히 신에게 빌었습니다. 또 음식을 차려 놓고 조상에게 절하며 제사를 지냈지요. 마치 돌아가신 조상이 와서 그 음식을 흠향하는 것처럼 정성 다해 차례를 지냈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목숨이 다하여 영혼이 떠나면 다시 이 세상으로 올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제사를 지내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음을 알아야 합니다.
   사람이 죽으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은 사람은 구원받아 천국에 들어갑니다. 하지만 하나님을 믿지 않은 사람은 천국에 가지 못하고 지옥에 갑니다. 우리 조상들은 비록 천국과 지옥에 대해 밝히 알지는 못했지만 사후 세계가 있음을 믿었습니다. 그래서 신을 찾고 기도를 하였지요.
   하나님은 살아 계신 참 신으로서 지금도 우리와 함께하고 계십니다. 우리가 간절히 찾을 때 만나 주시고, 어떤 사고나 재앙 가운데서도 지키시고 보호해 주시는 분입니다. 이처럼 좋으신 하나님을 새해에는 마음 중심에서 믿고 의지하심으로 항상 기쁨과 감사가 넘쳐나는 행복한 가정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기 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다 같이
   
   주기도문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다 같이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이 임하옵시며,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지난 주 설교요약
자료없음
금주 예배 안내
주일 대예배 (2016년 2월 7일 주일)
* 사회:
개회찬송
성시교독
찬송
기도
성경봉독
찬양
설교
찬송
주일 저녁예배 (2016년 2월 7일 주일 오후 3시)
* 사회:
대표기도
성경봉독
특송
설교
()
()
새벽 예배
인도
시간 매일 오전 5시(토요일은 제외)
장소 3층 성전
온라인헌금 안내(예금주 : 만민중앙교회)
우리은행 1005-501-353157
국민은행 547801-04-030598
신한은행 140-008-226641
농협 064-01-184095
기업은행 318-039172-04-031
SC제일은행 353-20-488363
하나은행 118-890064-10004
※ 입금 시 송금자명에 반드시
이름+동명번호+헌금의종류 기재를 부탁드립니다.
(예 : 홍길동1감사, 홍길동1십일조)
알려드리는 말씀
2016-02-07 2016년 2월 첫째주 교회 공지

● 당회장님 동정

● 2월 7일(주일) 저녁 「주의 종·직원 헌신예배」에 설교하십니다.

● 당회장님의 저서 「근본의 소리를 발하라」를 영어 전자책 (e-book)으로 발간하였습니다.

● 당회장님의 신앙칼럼이 「크리스챤신문」과 「조선일보」, 「한국일보」, 「동아일보」, 「중앙일보」, 「서울신문」, 「한겨레신문」, 「경향신문」, 「한국경제신문」, 「코리아헤럴드」, 「시사뉴스」 등에 매주 정기 게재되고 있습니다.


● 교회 소식

● 2월 첫째주 만민뉴스 724호와 영어 신문 477호, 중국어 간체 신문 361호를 발행하였고, 필리핀 따갈로그어(149호), 필리핀 비사야어(62호), 히브리어(45호), 에스토니아어(45호), 네덜란드어(37호) 신문을 인터넷(PDF)으로 발행하였습니다.
(만민뉴스 홈페이지 www.manminnews.com)

● 2월 7일(주일) 저녁예배는 「주의 종·직원 헌신예배」로 드립니다.

● 금주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 연휴가 있습니다.
주 안에서 즐거운 명절이 되시길 바라며 만민뉴스, 설교테이프, 책자 등으로 일가친척, 이웃 등 주변의 많은 분들께 전도하는 복된 성도님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 설날 감사예배 순서 및 예문이 주보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주보 15페이지 참조)

● 2월 14일(주일) 저녁예배는 「2016년도 졸업예배」로 드립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해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만민기도원/ 「2회 연속 특별 다니엘 철야」가 2월 29일(월)부터 4월 10일(주일)까지 이복님 원장님의 인도로 본당과 각 성전에서 있습니다.
※ 주제: 1%의 공의를 채우자

● 만민서점/ 설 명절을 맞이하여 2월 7일(주일)까지 할인 판매합니다.

● 부활절(3월 27일)을 맞이하여 학습·세례문답을 실시합니다.
문답 내용을 숙지하시고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답 책자는 교회 서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일시: 2월 14일(주일), 2월 21일(주일), 2월 28일(주일), 3월 6일(주일) 오후 2시
※ 장소: 학습문답(2유아실), 세례문답(3성전 단 앞쪽)

● 기획실/ 금주 주보 광고 접수는 설 연휴 관계로 2월 7일(주일) 저녁 6시까지 마감합니다.

● 기획실(전산팀)/ 만민뉴스레터(한국어) 제9호가 제작되었습니다.
전도와 신앙 성장에 많은 활용 바랍니다. (교회 모바일 홈페이지 http://m.manmin.org)

● GCN 방송/ 주일 2부 대예배와 저녁예배 시 베트남어 인터넷 생방송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GCN 방송 홈페이지 www.gcntv.org 교회 홈페이지 www.manmin.org)

● 우림북/ 2월 추천도서는 「믿음의 분량」 입니다.
만민서점과 우림북에서 2월 한달간 10% 할인 판매하오니 성도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우림북 홈페이지 www.urimbooks.com)

● 당회장님 저서를 (주보 맨 뒷장 참조)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 앤 루니스,
북스 리브로,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등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자책(e-book)으로 발간하여 주요 전자책 서점에서도 판매합니다.
성도님들의 신앙 성장과 전도 및 문서 선교를 위해 널리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새교우 소식

새교우를 위한 5주 교육 프로그램/ 매주일 오후 2시 새교우환영실
※ 금주 강사: 이지영 목사 (제목: 구원받을 믿음과 구원받은 믿음)
✽ 새교우를 위한 스마트폰 홈페이지(교회 소개 및 홍보 영상 등) nc.manmin.org


● 지교회 소식

대구만민교회(담임 주총봉 목사) 창립 20주년 기념예배/ 2월 14일(주일) 오후 3시
※ 설교: 이희선 목사, 특송: 권능팀 (교회 차량출발: 오전 7시)
※ 성령충만기도회/ 2월 13일(토) 오후 7시

✽ 지교회 행사에 참석을 원하시는 성도님들은 차량 배차 관계로 기획실로 미리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02-818-7234


● 성도 소식

차인덕 집사(2-2남, 18교구)/ 「소공화원」 개업(축하화환, 근조화환, 꽃바구니, 꽃다발, 난 등)
봉천동 현대시장 내 ☏ 1661-5111, 010-2271-2944

정은지 자매(고2, 5교구 정의택·오유미 집사 자녀)/
머니투데이방송주최 「제 2회 경제스피치대회」 대상 수상

주간 성경구절
2024-02-11
[주일]
여호와께서 우리를 기뻐하시면 우리를 그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시고 그 땅을 우리에게 주시리라 이는 과연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니라 [민 14:8]
2024-02-12
[월요일]
오직 온유한 자는 땅을 차지하며 풍부한 화평으로 즐기리로다 [시 37:11]
2024-02-13
[화요일]
너희 중에 있는 하나님의 양 무리를 치되 부득이함으로 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의 뜻을 좇아 자원함으로 하며 더러운 이를 위하여 하지 말고 오직 즐거운 뜻으로 하며 [벧전 5:2]
2024-02-14
[수요일]
만일 내가 내 아버지의 일을 행치 아니하거든 나를 믿지 말려니와 [요 10:37]
2024-02-15
[목요일]
내가 행하거든 나를 믿지 아니할찌라도 그 일은 믿으라 그러면 너희가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고 내가 아버지 안에 있음을 깨달아 알리라 하신대 [요 10:38]
2024-02-16
[금요일]
가난한 자를 불쌍히 여기는 것은 여호와께 꾸이는 것이니 그 선행을 갚아 주시리라 [잠 19:17]
2024-02-17
[토요일]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너희가 알거니와 사람마다 듣기는 속히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며 성내기도 더디 하라 [약 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