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배안내
  • 설교요약
  • 구역공과
  • 공지사항
  • 주간성구
구역공과
2017-11-24 제0과아버지의 섭리 창세기 1:3
읽을말씀 : 창세기 1:3  |  외울말씀 : 이재록 목사
교육목표 : 오늘은 만민 제단을 인도하신 섭리를 이루기 위해 올 한 해 동안 하나님의 근본을 어떻게 나타내셨는지 회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위엣것을 소망하고 주신 사명을 기억함으로써 ‘새해에는 얼마나 더 놀랍게 이뤄가실까’ 하는 기대와 소망이 넘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요한일서 5장 19절에 “온 세상은 악한 자 안에 처한 것이며” 말씀하신 대로 오늘날은 무수한 영혼이 원수 마귀 사단에게 속하여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고 훼방하기도 하지요. 이에 하나님께서는 만민을 통해 ‘하나님이 과연 누구신지’ 하나님의 근본을 나타내 보여 주셨습니다.
   
   
   첫째로, 기사와 표적, 권능의 역사를 통해 창조주 하나님을 보이셨습니다.
   
   세상 사람은 우주와 지구, 사람의 시작에 대해 나름대로 추측을 하지만 성경은 이 세상의 기원에 대해 명확하게 밝혀 주고 있습니다(창 1:1). 마음이 조금만 선하면 ‘창조주 하나님을 몰랐습니다.’ 하고 핑계 댈 수가 없지요. 천지 만물에는 하나님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분명히 드러나 보이기 때문입니다(롬 1:20). 그러나 세상 사람은 자신이 가진 지식과 이론, 곧 사람의 한계에 막혀서 창조주 하나님을 믿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하나님께서는 필요한 시점마다 선지자들, 예수님과 사도들로 하여금 하나님만이 행하실 수 있는 놀라운 권능을 나타내셨습니다. 더구나 마지막 때는 권능의 역사가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라 이 제단을 세우셔서 선지자나 사도들, 곧 피조물인 사람이 행할 수 있는 차원을 넘어 예수님께서 행하신 차원의 권능을 빈번하게 나타내 주고 계십니다.
   대 선지자인 엘리야도 창자가 끊어질 듯한 간절한 기도를 일곱 번이나 올린 후 비의 응답을 받았지만 이 제단에서는 한 번만 짧게 기도해도 그 이튿날, 또는 당일에 바로 비가 내렸습니다. 이와 반대로, 오랜 비로 큰 홍수가 나서 고통 받는 땅에는 단 한 번의 기도로 비가 뚝 그쳤지요.
   또 동해에서 해운회사를 운영하는 성도님을 위해 간절히 기도할 때마다, 파고(波高)가 높기로 전 세계에서 악명이 높은 동해의 파도도 이내 잠잠해졌습니다. 전국을 달아오르게 한 한여름의 폭염도 습도와 기온을 조절하는 천상의 바람과 몰려온 구름 앞에서는 완전히 꺾여 버리고 말았습니다.
   또한 만민의 성도가 있는 곳이라면 태풍이나 허리케인도 피해 갔습니다. 하계수련회 장소에 영향을 줄 것이라던 태풍이 단 한 번의 기도로 진로를 바꾼 것은 물론 우리 성도님이 여객선을 운항하는 동해가 아직 영향권에 있었기에 다시 기도하자 태풍이 동쪽으로 100Km나 더 물러갔습니다. 이 태풍이 일본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이었기에 우리 성도님들이 수련회에 잘 오실 수 있도록 항공편의 정상 운항을 위해 다시 기도하자 태풍의 세력이 크게 약화되었습니다.
   최강의 허리케인 어마는 어땠습니까? 우리 성도들이 계신 플로리다를 향해 돌진하던 허리케인이 제가 기도하자, 진로를 바꿨고 이내 약화되다가 소멸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과학 기술로는 해결할 길이 없는 미세 먼지도 믿음의 선포와 기도를 당하지 못했지요. 바람을 일으킴으로써 하늘이 아주 맑고 깨끗하게 씻겼습니다. 이런 재창조의 권능은 이곳 대한민국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역사되었습니다.
   
   또한 세계 각지의 목회자와 성도들이 권능의 손수건 집회와 GCN 방송, 책자, WCDN 콘퍼런스, 만민국제 신학교를 통해 만민을 알고 하나님을 만났습니다. 질병을 치료받고 삶의 문제를 해결받았으며 마음이 천국 소망으로 가득 채워졌지요. 그래서 이 제단을, 또 저를 너무나 사랑하여 제 생일이나 수련회, 창립 등 축복의 때마다 해외에서도 많은 분이 다녀가셨습니다(사 60:4).
   여러분 가운데에는 연약함과 질병으로 고통 받던 분들이 계셨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최첨단의 의학으로 치료가 불가능한 병들을 권능의 기도로 깨끗하게 치료받으셨습니다. 이는 바로 사람의 눈, 코, 입을 지으시고 오장육부와 뼈마디, 신경 조직 등 온몸의 조직을 다 친히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께서 살아 역사하시기 때문입니다.
   눈도 깜빡이지 못하고 호흡도 하지 못하는 헛된 우상과 달리, 사람에게 생명을 주시고 그 생명을 주관하시는 유일하신 하나님께서 역사하시기 때문이지요. 이처럼 사람의 병든 몸도 창조주 하나님께서 가장 잘 치료하실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둘째로, 하나님을 오해하는 사람에게 사랑 자체이신 하나님을 보이셨습니다.
   
   주를 믿는 사람은 하나님의 사랑을 알고 또 믿는다 합니다(요일 4:16). 주님을 믿지 않는 세상 사람도 예수님은 이 땅에 오셔서 ‘사랑’을 전파하셨고 기독교가 이러한 예수님의 뜻을 받들어 사랑을 강조한다는 것을 알지요. 그런데 이 사랑이 어떠한 사랑인지 진정으로 알고 믿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하나님께서는 인생들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를 확실하게 증명해 주셨습니다(롬 5:8).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생이 하나님을 독선적이고 두려운 분이라 오해합니다. 지금이 바로 이런 시대이기에 하나님께서는 만민을 통해 하나님은 사랑 자체이심을 나타내 보이고자 하시는 것입니다. 이 뜻을 이루시고자 성령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깊이 있게 풀어 주셨습니다.
   사랑장, 성령의 아홉 가지 열매 등 각종 설교를 통해 사랑에 대해 가르쳐 주셨지요. 특히 ‘십자가의 도’는 죄인들을 위해 생명까지 내어주신 주님의 크신 사랑을, ‘창세기 강해’는 태초부터 시작된 아버지 하나님의 깊은 사랑을, ‘지옥’ 설교를 통해 모든 영혼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바라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올해 기관장 교육 때는 치료하시고 재앙을 물리쳐 주시는 권능뿐 아니라 ‘심판하시는 권능’에도 하나님의 깊은 사랑이 담겨 있음을 알게 하셨습니다. 물론 이는 말씀을 지식으로, 이론으로 배웠기 때문에 된 것이 아니라 여러분의 눈으로 그 사랑을 보고 몸소 느꼈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누군가가 사도 바울처럼 “내가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졌습니다.”라고 하면 육신의 생각을 동원하는 사람은 “교만하다.” 할 것입니다. 그러나 교회 개척 후 지금까지, 특히 2010년부터 만 7년 동안 “저 또한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지고 살아왔습니다.”라고 감히 고백할 수 있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구원받을 수 없는 죄, 사망에 이르는 죄를 짓고 두려워하며 살다가 마음 중심으로 회개하고 새 예루살렘 소망으로 가득해지신 분들이 바로 증인이십니다.
   가정 형편이 어려워서 또는 불치의 병으로 생명도 삶의 의지도 꺼져가던 중, 진리의 가르침과 눈물의 중보기도, 구제로 인해 다시 일어서고 강건해진 여러분이 바로 증인이시지요. 가정불화나 갖가지 실패로 인해 어두운 절망 속에 있다가 새 예루살렘 소망과 하나님의 사랑으로 충만해진 여러분이 바로 증인이십니다. 이처럼 우리 성도님들을 위해, 또 죽어가는 이 땅의 무수한 영혼을 위해 그동안 울며 씨를 뿌린 시간들은 말로 형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오히려 믿지 않고 오해한다 해도 저에게는 주님 앞에 자랑거리이자 면류관, 곧 영광이 될 여러분이 계시기에 또 세계 각지에 꽃피고 열매 맺는 무수한 교회와 영혼이 있기에 지금도 이처럼 꿋꿋하게 서 있을 수 있지요. 지난 하계수련회 시, 제가 ‘눈물’ 찬양을 올릴 때 하늘에서 비가 내리셨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을 향한 하나님의 넘치는 사랑을 보셨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여러분 앞에서 흘린 많은 눈물이 이러한 하나님의 사랑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해 주는 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그래서 사랑이 없어 죽어가는 세상의 많은 영혼에게 그 사랑을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로, 심판하시는 하나님을 보이셨습니다.
   
   우리 하나님은 사랑 자체이시지만 결국 인간 경작에는 끝이 있고 반드시 각 사람은 행위대로 심판을 받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자녀들을 사랑하시기에 그날을 깨어서 준비할 수 있도록 심판에 대해 미리 알려 주시는 것입니다.
   지난 하계수련회 시 특별히 악한 영으로 인해 고통 받는 영혼들을 위해 기도해드렸지요. 사단의 역사에서 벗어나고 악한 귀신에게서 놓임 받는 모습을 보며 많은 분이 영의 세계가 분명히 있음을 더욱 실감했다고 간증하셨습니다.
   영의 세계는 하나님께 속한 빛의 영역과 원수 마귀 사단에게 속한 어둠의 영역으로 나뉩니다. 귀신은 악한 영의 세계에서 가장 말단의 존재로서, 악하고 더러운 존재이며 마귀의 조종을 받아 사람들을 지옥으로 이끕니다. 사람을 미혹하여 더럽고 추한 죄를 짓게 만드는 것도, 바로 이 귀신을 조종하는 원수 마귀 사단이지요. 악한 영은 결국 백보좌 대심판이 끝나면 무저갱에 세세토록 갇히는 형벌을 받습니다. 이러한 원수 마귀 사단을 좇아 범죄하는 사람들도 불과 유황으로 타는 지옥에서 세세토록 형벌의 심판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사실을 알아 오직 주님께 속하여 진리만, 선만을 행하도록 악한 영의 세계를 드러내 보여 주신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성경의 기록대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 가운데 공중에 강림하실 것입니다. 이때 모두가 들림 받도록, 또 백보좌 대심판 날에 형벌 심판이 아닌 상급 심판, 곧 천국 처소와 상급을 받도록 미리 깨우침을 주시는 것이지요.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항상 경각심을 갖고 빛 가운데 살도록 인도해 주고 계십니다. 노아 홍수 사건이나 소돔과 고모라의 멸망, 하나님을 대적하여 악을 행한 민족이나 개인에게 임한 심판을 성경에 기록하심으로써 교훈을 삼게 하시지요. 또한 성경 곳곳에 주님께서 다시 오신다는 것을 기록해 두셨습니다(계 1:7). 이뿐만 아니라 우리와 함께 살아가던 이들을 먼저 불러 가심으로 누구나 죽음과 함께 심판을 맞게 됨을 깨우쳐 주십니다(히 9:27). 먼저 불러 가신 이들 중에는 구원을 받은 이도, 구원받지 못한 이도 있지요. 그때마다 하나님께서는 남은 모든 이가 영적으로 깨어나 심판의 날을 잘 예비하기를 바라시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2018년 새해에도 우리 만민은 해야 할 일이 너무나 많습니다. 마치 침몰해 가는 거대한 여객선에서 생존자를 단 한 사람이라도 더 구하기 위해 분주하게 일하는 사람들처럼 세계 만민을 구원으로 인도해야 하지요. 그러므로 새해에는 오직 위엣것을 바라봄으로 하나님의 선하신 뜻과 섭리를 이루어가는 여러분 모두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지난 주 설교요약
자료없음
금주 예배 안내
주일 대예배 (2017년 11월 19일 주일) 추수감사주일
* 사회: 천우진 목사
개회찬송 306장 1절
성시교독 65번
찬송 308장
기도 이미영 목사
성경봉독 로마서 8:28
찬양 목자의 성2
임마누엘성가대 · 닛시오케스트라
설교 좋은 것 주시는 하나님
신동초 목사
찬송 만민 찬양 227장
주일 저녁예배 (2017년 11월 19일 주일 오후 3시) 성찬예식
* 사회: 조대희 목사
대표기도 임학영 목사
성경봉독 요한복음 6 :53~55,15 : 5
특송 한주경 찬양선교사
설교 변화의 열매
이수진 목사
수요 예배 (11월 22일 수요일 오후 7시)
* 사회: 서동묵 목사
대표기도 김성덕 목사
성경봉독 출애굽기 20:13
설교 6계명(2)
정구영 목사
금요 철야예배 (11월 24일 금요일 오후 11시)
* 사회: 길태식 목사천우진 목사
대표기도 김동헌 목사(춘천만민교회 담임)
성경봉독 요한계시록 17:7~13, 18:1~24
찬양 샬롬성가대 · 닛시오케스트라
설교 짐승의 패망 - 이삭줍기 구원⑥
김승신 전도사
새벽 예배
인도 임환택 전도사
시간 매일 오전 5시(토요일은 제외)
장소 3층 성전
온라인헌금 안내(예금주 : 만민중앙교회)
우리은행 1005-501-353157
국민은행 547801-04-030598
신한은행 140-008-226641
농협 064-01-184095
기업은행 318-039172-04-031
SC제일은행 353-20-488363
하나은행 118-890064-10004
※ 입금 시 송금자명에 반드시
이름+동명번호+헌금의종류 기재를 부탁드립니다.
(예 : 홍길동1감사, 홍길동1십일조)
알려드리는 말씀
2017-11-19 2017년 11월 셋째주 교회 공지
본 교회에 새로 나오셔서 등록해 주신 분들과 인터넷으로 등록하신 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새교우를 인도하신 분들은 예배 후 새교우를 새교우환영실(본당 건너편)로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교우 5주 교육프로그램이 매주일 오후 2시 새교우환영실에서 있습니다.


당회장님 동정

● 당회장님의 외국어 저서 465번째 「믿음의 분량」 우르두어, 466번째 「천국(하)」 세부아노어, 467번째 「천국(하)」 에스토니아어, 468번째 「지옥」 조우어가 발간되었습니다.

● 당회장님의 저서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 덴마크어, 에스토니아어가 전자책(e-book)으로 발간되었습니다.

● 당회장님의 신앙칼럼이 「크리스챤신문」과 「조선일보」, 「한국일보」, 「동아일보」, 「중앙일보」, 「서울신문」, 「한겨레신문」, 「경향신문」, 「한국경제신문」, 「시사뉴스」 등에 매주 정기 게재되고 있습니다.



교회 소식

● 만민뉴스 814호와 영어 신문 567호, 인도 타밀어 신문 105호를 발행하였고, 중국어(451호), 필리핀 따갈로그어(191호), 불어(122호), 인도네시아어(110호), 태국어(84호), 파키스탄 우르두어(65호), 핀란드어(45호) 신문을 인터넷(PDF)으로 발행하였습니다.
(만민뉴스 홈페이지 www.manminnews.com)

● 오늘은 추수감사주일입니다.
저녁예배 시 성찬예식이 있사오니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해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임시 사무연회가 오늘 저녁예배 후에 있습니다.
※ 안건: 교회헌법 「목사의 시무 정년」 개정의 건

● 정기 원로회가 오늘 임시 사무연회 후 1유아실에서 있습니다.

● 만민기도원/ 2회 연속 특별다니엘철야 시상식이 오늘 오후 9시에 본당 및 각 성전에서 있습니다. 그동안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준비찬양 : 오후 8시 30분부터)

● 새교우를 위한 11월 성령충만기도회가 2부 대예배 후 오후 1시 50분에 2성전에서 있습니다.
※ 인도: 주현권 목사(3대대 대교구장)

● 2018년도 선교회 연합총회가 11월 26일(주일), 기관총회가 12월 3일(주일)에 있습니다.
기도로 준비하여 총회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부서에서는 총회를 신속히 마무리하여 사무연회 자료 준비에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총회 시 선출할 「일꾼의 자격」
1) 기도하는 사람
2) 온전한 주일을 지키는 사람
3) 온전한 십일조를 하는 사람
4) 죄를 피 흘리기까지 싸워 버리는 사람
5) 희생과 순종하며 온 집에 충성하는 사람
6) 사랑과 덕이 있는 사람
7) 리더쉽(지도력)이 있는 사람
8) 겸손한 사람

● 여선교회총연합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가 11월 22일(수)부터 23일(목)까지 교회 뒷마당에서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 만민서점/ 2018년 교회 플래너 및 일력, 말씀 모음집을 아름답게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성도님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 만민선교원/ 2018년 신입 원아를 모집합니다.
※ 대상 및 문의 : 4~7세 ☏ 02) 818-7421, 868-7420

● 2018학년도 대입 수험생을 위한 학부모 기도회가 11월 23일(목) 4성전에서 있습니다.
수험생을 위해 중보기도 해 주실 분들을 초대합니다.

● 당회장님 저서를 (주보 맨 뒷장 참조)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 앤 루니스, 북스리브로,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등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자책(e-book)으로 발간하여 주요 전자책 서점에서도 판매합니다.
성도님들의 신앙 성장과 전도 및 문서 선교를 위해 널리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교우 소식

새교우를 위한 5주 교육 프로그램/ 오늘은 새교우를 위한 성령충만기도회에 참석합니다.

* 새교우를 위한 스마트폰 홈페이지 (교회 소개 및 홍보 영상 등) nc.manmin.org



지교회 소식

해운대만민교회(담임 이귀옥 목사) 창립 4주년 기념예배
※ 일시: 11월 23일(목) 오후 3시 (교회 차량출발: 오전 8시)
※ 강사: 전명숙 목사(영남지방회장, 창원만민교회 담임), 특송: 마산만민교회 예능팀

목포만민교회(담임 박남석 목사) 창립 21주년 기념예배
※ 일시: 11월 26일(주일) 오후 3시 30분 (교회 차량출발: 오전 6시)
※ 강사: 박형렬 목사(호남지방회부회장, 광주만민교회 담임), 특송: 광주만민교회 예능팀

* 지교회 행사에 참석을 원하시는 성도님들은 차량 배차 관계로 기획실로 미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02-818-7234



교구 소식

남지역장 월례회/ 11월 26일(주일) 1부 대예배 후 연합회 사무실
남조장 월례회/ 11월 26일(주일) 1부 대예배 후 월례회 장소
남구역장 임역원 월례회/ 1부 대예배 후 연합회 사무실
1교구 남장년 연합구역예배/ 11월 23일(목) 오후 9시 1유아실(설교: 정리라 전도사)
2교구 남장년 연합구역예배/ 11월 23일(목) 오후 9시 김흥만 장로 댁(설교: 도유리 전도사)
2교구 여장년 연합구역예배/ 11월 24일(금) 오전 11시 6성전 (설교: 도유리 전도사)
3교구 남장년 연합구역예배/ 11월 23일(목) 오후 9시 허선식 집사 댁(설교: 김은혜 전도사)
5교구 남장년 연합구역예배/ 11월 23일(목) 오후 9시 김봉완 장로 댁(설교: 장정미 전도사)
8교구 남장년 연합구역예배/ 11월 23일(목) 오후 9시 최종태 장로 댁(설교: 고경아 전도사)
12교구 남장년 연합구역예배/ 11월 23일(목) 오후 9시 신학교 (설교: 이성칠 목사)
19교구 남장년 연합구역예배/ 11월 23일(목) 오후 9시 강동지성전 (설교: 서덕분 전도사)
22교구 남장년 연합구역예배/ 11월 23일(목) 오후 9시 북부지성전 (설교: 김수정 목사)
28교구 연합기도회/ 11월 28일(화) 오전 11시 30분 수원지성전 (인도: 송지형 전도사)

※ 금주 성전 청소 : 2교구 (11월 25일 토요일) 오후 2시까지 본당 앞으로 모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관 소식

장로회
2018년 정기총회/ 오늘 정기 원로회 후 1유아실

가나안선교회연합회
주일 낮 모임(기관 모임)/ 2부 대예배 후 1가나안(한화 비즈메트로 지하1층 요리쟁이 고래식당),
2 ·3 · 4가나안(벽산 디지털밸리1차 지하1층 구내식당), 5가나안(한화 비즈메트로 지상1층 김치찌개 전문점)
2가나안선교회 모임/ 오늘 저녁예배 후 총부장사무실
4가나안선교회 모임/ 오늘 저녁예배 후 4성전
5가나안선교회 모임/ 오늘 저녁예배 후 새교우환영실
화요찬양예배/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2성전
※ 설교: 조현숙 총지도교사, 찬양인도 : 정수현 집사

청년선교회연합회
주일 낮 모임(기관 모임)/ 2부 대예배 후 1 ·2청년(한화 비즈메트로 식당)
3 · 4 · 5청년(코오롱 빌란트 2차 식당)
3청년선교회 마무리모임/ 오늘 저녁예배 후 2유아실
4청년선교회 마무리모임/ 오늘 저녁예배 후 3성전
화요찬양예배/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3성전
※ 설교: 정구영 목사, 찬양인도: 전인준 목사

빛과소금선교회
수요찬양예배/ 매주 수요일 오후 9시 4성전
※ 설교: 정구영 목사(녹화 방송)

학생주일학교
공과 모임/ 1부 대예배 후 중1(임마누엘성가대 연습실), 중2 · 중3(하이엔드 2차 식당)
고1 · 고2(하이엔드 1차 식당), 고3(한화 비즈메트로 식당)
교사 기도회/ 매주일 오전 9시 1유아실
교사연합회 2018년 정기총회/ 오늘 저녁예배 후 6성전 (대상: 2018년 전체 교사)
고3선교회 주관 토요찬양예배/ 11월 25일(토) 오후 4시 3성전

아동주일학교
교사 기도회/ 매주일 오전 9시 4성전 (인도: 교장 조민경 교육전도사)
교사연합회 2018년 정기총회/ 오늘 저녁예배 후 3유아실 (인도: 교장 조민경 교육전도사)
6학년 송별 토요찬양예배/ 11월 25일(토) 오후 3시 4성전
※ 설교: 교장 조민경 교육전도사, 찬양인도: 최시온 교육전도사, 김기석6 목사

국내선교
경찰선교회 2018년 정기총회/ 오늘 오후 2시 경찰선교회사무실
교정복지선교회 2018년 정기총회/ 11월 25일(토) 낮 12시 6성전


성도 소식

조운기 집사(19교구, 5가나안)/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장애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에 이바지하여 타의 모범이 됨

이호승 집사(3교구, 5청년)/ 「2017 KB 퓨처스 바둑리그」 정관장 황진단팀 우승

최다인 자매(초등2/ 4교구, 2-3남 최성원 성도·1-3여 조미선 성도의 자녀)
국제문화예술교육회 주최 「전국학생음악콩쿠르」 우수상 수상

강춘희 집사(1교구, 5가나안, 시설관리국)/ (사) 대한민국향토문화미술협회 주최
「2017 대한민국향토문화미술대전」 한글부문 금상, 캘리그라피 부문 동상 수상



결혼을 축하드립니다.

길지호 집사(16교구, 2가나안)·박현자 집사(4교구, 3가나안)
11월 25일(토) 오후 3시, 신림동 「제이타워웨딩 7층 스카이홀」



감사드립니다.

강단 헌화/ 만민봉사대 (꽃꽂이 봉사: 예배국 미화부, 사찰팀)
주간 성경구절
자료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