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배안내
  • 설교요약
  • 구역공과
  • 공지사항
  • 주간성구
구역공과
2018-10-12 제41과달란트 비유 마태복음 25:14~30
읽을말씀 : 마태복음 25:14~30  |  외울말씀 : 마태복음 25:21 ㅣ 참고 말씀: 마태복음 25:26
교육목표 : 자신에게 주어진 사명의 귀중성을 깨닫고 하나님의 사랑과 칭찬을 받는 사명자가 되게 한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크든 작든 자신에게 주어진 사명을 소홀히 여기지 않습니다. 하나님 나라를 위하는 일이라면 어떤 것도 소중히 감당하지요. 지옥에 가지 않도록 구원해 주신 것만 해도 감사한데, 귀한 사명을 주셔서 천국에서 영광스런 상급까지 얻게 하시니 마음 다해 충성하는 것입니다.
   
   
   1. 어떤 사람이 타국에 갈 때 자기 소유를 맡김과 같으니
   
   예수님께서는 마태복음 25장 14절 이하를 통해 성도들이 어떻게 사명을 감당해야 하는지 비유로 말씀해 주셨습니다. “또 어떤 사람이 타국에 갈제 그 종들을 불러 자기 소유를 맡김과 같으니 각각 그 재능대로 하나에게는 금 다섯 달란트를, 하나에게는 두 달란트를, 하나에게는 한 달란트를 주고 떠났더니” 하시지요.
   어떤 사람이 타국에 가게 되자 종들을 불러 하나에게는 금 다섯 달란트를, 하나에게는 금 두 달란트를, 하나에게는 금 한 달란트를 맡기고 떠났습니다. 다섯 달란트와 두 달란트 받은 종은 그것으로 장사하여 다섯 달란트와 두 달란트를 더 남겼지만, 한 달란트 받은 종은 장사는커녕 땅에 묻어 두었지요.
   오랜 후에 주인이 돌아와 다섯 달란트와 두 달란트를 남긴 종들에게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으로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예할지어다” 칭찬합니다. 반면 한 달란트를 받아서 장사하지 않고 땅에 감추어 두었던 종에게는 “악하고 게으른 종”이라 책망하시지요.
   
   그렇다면 “어떤 사람이 타국에 갔다”는 말씀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여기서 ‘어떤 사람’이란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하고, ‘타국’은 천국을 뜻합니다. 주님께서 부활, 승천하셔서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아 계시는 것을 어떤 사람이 타국에 갔다고 비유한 것입니다. 또 ‘자기 소유’라 함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된 천하 만물과 인생들을 말합니다(요 1:10, 히 1:2).
   성경을 보면 창조주 하나님이 지으신 천하 만물과 인생들이 첫 사람 아담의 불순종으로 인해 원수 마귀 사단의 소유가 되고 말았습니다(눅 4:6). 그런데 하나님 섭리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구원의 길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아무 죄 없이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심으로 모든 사람의 죄를 대속하시고 부활, 승천하셨으므로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받아 영생을 얻고 천국을 기업으로 상속받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여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 성도들은 아직 원수 마귀 사단의 소유로 있는 인생들에게 복음을 전함으로 그들을 되찾아야 합니다. 주님의 소유로 되찾는 것, 바로 영혼을 구원하는 것이 믿는 사람이 해야 할 본분이요, 사명이라 할 수 있습니다.
   
   
   2. 각각 그 재능대로 달란트를 주고 떠났더니
   
   주님께서 천국에 가실 때 ‘자기 소유를 맡기되 각각 그 재능대로 달란트를 주고 떠났다’고 했는데 여기서 재능이란 구체적으로 무엇을 뜻할까요?
   재능에는 육적인 재능과 영적인 재능이 있습니다. 찬양이나 무용 등 특별히 어떤 분야를 잘할 수 있는 재주와 능력, 기술, 지혜, 학식 등이 육적인 재능입니다. 하지만 영혼을 구원하는 데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은 영적인 재능입니다. 달란트 비유에 나오는 재능은 영적인 재능으로 믿음, 소망, 사랑을 의미합니다. 그러면 믿음, 소망, 사랑이 왜 영혼 구원에 필요한 재능이 되는 것일까요?
   
   첫째, 각자 믿음의 분량(롬 12:3)에 따라 영혼 구원에 대한 뜨거움과 전도의 양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믿음이 큰 사람은 확신을 가지고 담대히 전할 수 있어 믿음대로 전도가 이루어지고 영혼이 구원되지만, 믿음이 적은 사람은 담대히 전하지 못하니 그만큼 많은 영혼을 구원할 수 없습니다.
   둘째, 천국에 대한 소망에 따라 하나님의 일을 하고자 하는 마음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소망이 큰 사람은 열심히 하나님의 일을 하여 영혼 구원에 앞장서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은 세상에서 즐거움과 기쁨을 찾고자 하지요.
   셋째,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야 영혼을 구원하며 맡은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적인 사랑이 있으면 어떠한 핍박과 어려움이 와도 감사함으로 사명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전도, 봉사, 찬양 등 주 안에서 하는 모든 일들이 영혼 구원과 직결되므로 충성되이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
   
   
   3.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주님께서는 영혼 구원을 위해 믿음, 소망, 사랑이라는 영적인 재능에 따라 달란트를 나누어 주셨습니다. 영혼을 구원하는 데 필요한 믿음과 소망과 사랑이 얼마큼 있느냐에 따라 달란트가 주어진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재능이 많은 사람에게는 다섯 달란트를, 약간 적은 사람에게는 두 달란트를, 아주 적은 사람에게는 한 달란트를 주었습니다. 이에 다섯 달란트를 받은 사람은 “주여 내게 다섯 달란트를 주셨는데 보소서 내가 또 다섯 달란트를 남겼나이다”라고 합니다.
   그러자 주님께서는 그에게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으로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예할지어다”라고 칭찬하셨습니다. 여기서 ‘주님의 즐거움에 참예한다’는 것은 교회 안에서의 즐거움에 참예함을 의미합니다.
   사명을 충성되이 감당하고 영혼들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며 하나님께 영광 돌린 사람은 교회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는 즐거움에 참예합니다. 뿐만 아니라 하늘나라에서도 영원한 상급과 면류관으로 상이 주어지며 천국 잔치에 참예하는 즐거움을 누리게 됩니다.
   두 달란트 받은 사람도 열심히 장사하여 두 달란트를 더 남겼습니다. 자기의 재능 안에서 충성하였으니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다섯 달란트 남긴 사람과 동등하게 칭찬해 주셨습니다. 이처럼 사명이 크든 작든 최선을 다해 감당했을 때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며 사랑을 베푸십니다.
   
   
   4. 악하고 게으른 종아
   
   한 달란트를 받아 땅에 감추어 두었던 종은 주인에게 “악하고 게으른 종”이라는 책망을 받았습니다. 그는 주인을 ‘굳은 사람’이라며 심지 않은 데서 거두고 헤치지 않는 데서 모으는 줄 알았기 때문에 땅에 감추어 두었다고 말합니다. 그는 마음이 완악했기 때문에 공의로우신 주님을 굳은 사람이라 자기의 생각에 맞춰 오해했지요.
   또한 심고 거두는 하나님의 법칙을 좇아 열심히 수고하여 많은 열매를 맺어야 하는데 땅속에 그대로 감추어 두었습니다. 곧 말씀을 지식으로만 알고 행하지 않았으니 열매를 낼 수 없었던 것입니다. 차라리 은행에 맡겼으면 이자라도 받았을 텐데 변리도 취하지 못하게 했으니 그만큼 주인의 소유에 손해를 입힌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그러자 주님께서는 그에게서 한 달란트를 빼앗아 열 달란트 가진 자에게 주라고 하십니다. 열 달란트 가진 자는 사명이 많아 벅찰 것 같지만 그만큼 믿음, 소망, 사랑이 넘치기에 그 이상의 것도 넉넉히 감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게으른 종에게는 “이 무익한 종을 바깥 어두운 데로 내어쫓으라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하셨습니다(마 25:30). 이는 자기의 사명을 감당치 않고 오히려 손해를 끼치는 사람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음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영적인 재능인 믿음, 소망, 사랑으로 자신의 사명을 잘 감당하고 많은 영혼을 구원하여 열매 맺는 착하고 충성된 종이 되시기 바랍니다.
   
   
   * 평가 및 적용하기
   
   1. 어떤 사람은 ( )를 의미하고, 타국은 ( )을 뜻한다.
   
   2. 주님께서는 영혼 구원을 위해 ( ), ( ), ( )이라는 영적인 재능에 따라 달란트를 나누어 주셨다.
   
   3. 믿음, 소망, 사랑이 왜 영혼 구원에 필요한 재능이 되는 것일까요?
   
   
   * 금주 과제
   
   <엿새 동안의 만나(하)> 책자 140~147 페이지까지 읽고 밑줄 쳐오기.
   
   
   * 알고 넘어갑시다!
   
   달란트와 데나리온
   
   무게와 화폐의 단위를 나타내는 달란트는 성경에서 재능을 나타내는 의미로도 사용되었다.
   ‘1 달란트’는 6천 데나리온으로 6천 일, 약 16년간 품삯에 해당된다.
   ‘1 데나리온’은 로마의 은화로, 군인이나 품꾼의 하루 품삯에 해당되는 금액이며, 헬라의 은화 1 드라크마의 가치를 지녔다.
지난 주 설교요약
2018-10-07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 6 ) - 이수진 목사 에베소서 6:10~18
지난 시간까지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기 위해 진리의 허리띠, 의의 흉배, 평안의 복음의 신, 믿음의 방패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은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그리고 무시로 성령 안에서 깨어 구해야 할 것에 대해 증거합니다.

   1. 구원의 투구를 가지라
   
   투구란 머리를 보호하는 장비를 말합니다. 머리는 사람의 몸에 있어서 심장과 함께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는데, 하나님께서는 구원으로써 가장 중요한 머리를 보호하는 투구를 삼으라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신앙생활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구원받아 천국에 가기 위함입니다. 구원받아야 쌓은 상급도 소용이 있고, 새 예루살렘 성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만일 구원을 받지 못한다면 교회에 나와 헌금하고 봉사하며 헌신할 이유가 없지요. 또한 능력을 행하고 하나님의 일을 많이 했다 해도 구원받지 못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누가복음 10장 17절 이하를 보면 칠십 인의 제자들이 예수님의 보내심을 받고 능력을 행한 후에 돌아와서 “주여 주의 이름으로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더이다”라고 기뻐합니다. 그러자 예수님께서 “사단이 하늘로서 번개같이 떨어지는 것을 내가 보았노라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었으니 너희를 해할 자가 결단코 없으리라” 하셨는데 예수님의 말씀을 통해 우리는 악한 영의 세계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하늘 공중 권세 잡은 악한 영으로부터 이 땅에 있는 귀신에게 힘이 공급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믿음 있는 사람, 즉 말씀의 권세가 있는 하나님의 사람이 주님의 이름으로 귀신을 물리치면 사단 마귀로부터 공급된 힘이 끊어지고 귀신은 꼼짝없이 물러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믿음이 없거나 어둠에 속한 사람이 아무리 주님의 이름으로 물리쳐도 귀신은 꼼짝하지 않습니다.
   20절을 보면 예수님께서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들이 능력을 행했지만 정작 기뻐해야 할 것은 자신의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입니다. 이는 구원이 가장 우선이며 중요한 것임을 말씀하심과 동시에, 능력을 행하며 주의 일을 많이 했다 해도 구원에서 멀어지면 아무 소용이 없음을 알려 주신 것입니다.
   사도 바울이 “내가 내 몸을 쳐 복종하게 함은 내가 남에게 전파한 후에 자기가 도리어 버림이 될까 두려워함이로라”(고전 9:27) 말씀하신 것처럼 주를 위해 충성하고, 모든 것을 내어주는 헌신을 했다 하더라도 구원의 테두리에서 벗어나면 아무 소용이 없는 것입니다. 신앙의 연조가 높아지고 사명이 커지니 나도 모르게 교만해져서 가르치기는 하나 자신은 진리대로 살지 않거나 변질된다면 이는 주를 위해 충성했다 해도 버림받을 수 있는 것이지요.
   빌립보서 2장 12절에는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자들아 …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 말씀하십니다.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머리를 보호하기 위해 투구를 쓰듯이 우리의 구원을 주님 오실 그날까지 꼭 붙잡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구원의 투구를 잘 착용하려면 구원에 대한 감사와 기쁨을 변함없이 간직해야 합니다. 아무 죄 없으신 예수님께서 대신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심으로 우리가 죄 사함 받아 구원에 이르고, 아름다운 천국에서 영원히 살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진정 구원에 대한 감사와 천국의 소망이 있는 사람의 눈은 기쁨으로 빛나고, 얼굴에는 밝은 미소가 가득하며, 입에는 찬양이 넘쳐나고, 귀는 하나님 말씀 듣기를 사모하며, 주님을 향한 사랑의 마음으로 생명 다해 충성하게 되지요. 이처럼 우리가 구원으로 인해 삶 속에 새롭게 변화되는 모든 것이 구원의 투구를 쓴 모습입니다.
   
   
   2.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하나님의 자녀로서 가져야 할 무기인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의 위력은 어떠할까요? 히브리서 4장 12절에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령의 검을 삼을 때 원수 마귀 사단의 궤계를 단번에 분쇄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왜 하나님의 말씀을 검이라 하셨는지에 대해 예수님께서 40일 금식을 마치시고 마귀에게 시험받으시는 장면을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예수님께서 받으신 세 차례의 시험은 우리 인생들에게 다가올 수 있는 대표적인 시험의 모습입니다. 마태복음 4장을 보면 마귀는 40일 금식을 마치고 주리신 예수님을 향해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명하여 이 돌들이 떡덩이가 되게 하라”고 말하며 시험합니다.
   첫 번째 시험은 탐심, 곧 탐욕에 대한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권능이 있으니 무엇이나 하실 수 있지만 하나님의 권능을 마음대로 탐심으로 사용하시지 않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시며 하나님의 말씀으로 물리치십니다.
   두 번째 시험은 교만함에 대한 것입니다. 마귀는 예수님을 성전 꼭대기로 데리고 가서 뛰어내리라고 시험합니다. 이때도 예수님께서는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 하였느니라” 하시며 말씀으로 물리치십니다.
   마지막으로, 세상의 영광에 대한 시험입니다. 마귀는 천하만국과 그 영광을 주겠으니 자신에게 절하라고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단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하셨지요. 세 차례의 시험을 오직 말씀의 검으로 대항하시니 이에 마귀는 떠나고, 천사들이 나와서 수종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험이 오면 두 차례, 세 차례 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좌우로 치우치지 않고 전혀 흔들림 없이 승리하면 원수 마귀는 떠나게 되어 있습니다. 바로 구원의 투구를 쓰고,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성령의 검을 들고 악한 영을 대적하니 어찌할 수 없음을 알고 도망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한 번, 두 번 시험할 때 흔들리거나 넘어지면 원수 마귀 사단은 계속하여 시험과 어려움을 주어 아예 믿음을 잃고 하나님을 떠나게 합니다. 우리가 원수 마귀를 물리치는 것은 육적인 힘으로나 지식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원수 마귀를 지배하고 다스리며 정복할 수 있는 것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 이 말씀의 검이지요. 하나님의 말씀인 검을 가지면 상대의 영혼도 회개시키고, 원수 마귀 사단의 진을 깨뜨리고 분쇄하여 물리치며 승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말씀을 검으로 가지는 것과 진리의 허리띠를 띠는 것, 곧 말씀의 반석 위에 서는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말씀의 반석에 서게 되면 마귀의 어떤 궤계라도 말씀으로 분별해 흔들리거나 좌우로 치우치지 않는 차원이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검으로 가지게 되면 자신이 흔들리지 않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악한 궤계를 물리치며 사단의 진을 분쇄할 수 있습니다. 말씀의 반석 위에 서 있는 것보다 더욱 적극적이며 능력 있는 차원이 되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성령의 검, 곧 하나님 말씀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하나님의 말씀이 여러분 안에 온전히 양식이 되어져서 어떠한 상황에서든 자유자재로 활용될 수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모든 말씀을 지켜 행하는 것이 온전히 되어지면 불같은 기도를 통해 성령의 감동 감화 충만함을 받아 마음껏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성도들을 상담하거나 심방할 때 상대에게 필요한 말씀을 성령의 역사하심에 따라 정확히 주관받아 증거함으로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지요. 어느 때든지 성경 66권에서 필요한 말씀을 찾아 상대에게 적용하고 풀어줄 수 있습니다.
   만일 하나님 말씀을 지식적으로만 알아 상대의 겉모습만 보고 내 생각이나 지식 가운데서 말씀을 전한다면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말씀이 양식된 상태에서 성령의 감동함으로 증거한다면 상대의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는 권세 있는 말씀이 나오게 되지요. 그럴 때 상대의 비진리의 마음을 통해 역사하는 어둠의 세력을 물리쳐 줄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의 말씀이 여러분 안에 영으로 온전히 양식이 되어 있어서 활용된다면 이는 원수 마귀 사단을 물리치는 엄청난 무기가 됩니다.
   말씀은 곧 하나님이십니다. 말씀으로 무장돼 있어서 진리로 나아가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싸움에 앞장서서 싸워 주십니다. 그러니 원수 마귀 사단은 그 앞에 다 무릎 꿇을 수밖에 없으며 승리만 있는 것입니다.
   
   
   3.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라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는 마지막 단계는 기도입니다. 기도는 성령의 충만함 속에서 전신갑주를 취할 수 있는 힘을 공급해 주지요. 또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있다 해도 잠들어 있으면 아무 소용이 없기에 기도는 항상 깨어 준비된 상태를 유지해 줍니다.
   예수님께서도 십자가를 지시기 전 제자들에게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 말씀하셨고(마 26:41),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라고 하셨습니다(벧전 5:8). 그러므로 성령 안에서 항상 힘써 기도하여 성령의 충만함을 입어야 합니다. 진리의 허리띠와 의의 흉배, 평안의 복음의 예비한 것으로 신은 신, 그리고 믿음의 방패와 구원의 투구, 여기에 성령의 검으로 무장하여 불같이 기도해 나갈 때 여러분을 통해서 하나님의 나라는 오늘도 힘 있게 확장되어 갈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너무도 악해져 가는 이 세대에 하나님의 자녀들이 어둠을 이기고 승리하는 삶을 살기 원하시는 마음을 담아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한다면 악한 날에 능히 대적하여 승리함으로 어둠을 밝히는 빛이 될 수 있습니다(사 60:3).
   우리 만민이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한 능력 있는 일꾼이 되어 마지막 때 적그리스도를 대항하고, 원수 마귀를 대적함으로 하나님께서 이 제단에 기대하는 섭리를 멋지고 창대하게 이루어 드려야 할 것입니다. 모든 성도님들이 생명 다해 우리에게 주신 사명을 잘 감당함으로 장차 새 예루살렘 성, 하나님 성전의 기둥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금주 예배 안내
주일 대예배 (2018년 10월 7일 주일) 창립기념주일
* 사회: 조혁희 목사
개회찬송 243장 1절
성시교독 44번
찬송 246장
기도 주현철 목사
성경봉독 사도행전 2:42~47
찬양 목자의 성
임마누엘성가대 · 닛시오케스트라
설교 초대교회
이수진 목사
찬송 만민 찬양 61장
주일 저녁예배 (2018년 10월 7일 주일 오후 3시) 창립 36주년 기념예배 및 축하공연
* 사회: 임학영 목사
대표기도 조대희 목사
성경봉독 이사야 60:1~3
특송
설교 영광
이수진 목사
수요 예배 (10월 10일 수요일 오후 7시)
* 사회: 전인준 목사
대표기도 최종태 장로
성경봉독 출애굽기 34:6, 7
설교 공의의 하나님
이미영 목사
금요 철야예배 (10월 12일 금요일 오후 11시)
* 사회: 박형렬 목사고경아 전도사
대표기도 김요한 목사 (부산만민교회 담임)
성경봉독 역대하 7:16
찬양 샬롬성가대 · 닛시오케스트라
설교 만민의 역사
길태식 목사
새벽 예배
인도 이지영 전도사
시간 매일 오전 5시(토요일은 제외)
장소 3층 성전
온라인헌금 안내(예금주 : 만민중앙교회)
우리은행 1005-501-353157
국민은행 547801-04-030598
신한은행 140-008-226641
농협 064-01-184095
기업은행 318-039172-04-031
SC제일은행 353-20-488363
하나은행 118-890064-10004
※ 입금 시 송금자명에 반드시
이름+동명번호+헌금의종류 기재를 부탁드립니다.
(예 : 홍길동1감사, 홍길동1십일조)
알려드리는 말씀
2018-10-07 2018년 10월 첫째주 교회 공지
본 교회에 새로 나오셔서 등록해 주신 분들과 인터넷으로 등록하신 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당회장님 소식

● 당회장님 외국어 저서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노르웨이어, 체코어(498, 499번째)와 「지옥」 아랍어(500번째)가 발간되었습니다.

● 당회장님 신앙칼럼이 「크리스챤신문」, 「크리스챤월드리뷰」 와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한국일보」, 「서울신문」, 「한겨레신문」, 「한국경제신문」, 「시사뉴스」 등에 정기 게재되고 있습니다.


교회 소식

● 교회 창립 36주년 특집호 만민뉴스 858호를 영어 신문 611호, 중국어 신문 495호로 동시 발행하였고, 필리핀 따갈로그어(211호), 필리핀 비사야어(94호), 에스토니아어(77호), 히브리어(76호), 네덜란드어(69호), 루마니아어(17호) 신문을 인터넷(PDF)으로 발행하였습니다.
(만민뉴스 홈페이지 www.manminnews.com)

● 임시 사무연회가 10월 21일(주일) 저녁예배 후에 있습니다.
※ 안건:「당회장님께서 안 계시는 동안 이수진 목사의 당회장님 직무 대행」 결의 건

● 오늘은 교회 창립 36주년 기념 주일입니다.
창립 36주년을 맞기까지 항상 함께하시고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리며, 주 안에서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1) 창립 36주년 기념예배 및 축하 공연이 오늘 오후 3시에 있습니다.
2) 기념 사진 촬영소 및 먹거리 코너를 교회 앞마당에서 운영합니다.
3) 점심 식사는 소고기무국, 부침개, 떡, 과일, 솜사탕, 엿, 팝콘, 음료가 제공되며, 식사 장소는 주보 34페이지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창립 기념품이 준비되었으니 저녁예배 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5) 창립 행사 뒷정리 및 성전 대청소가 10월 8일(월)에 있습니다. 교회 직원들은 오전 9시까지 본당으로 모여주시기 바랍니다.

● 만민기도원/ 2회 연속 특별다니엘철야가 10월 8일(월) 내일부터 11월 18일(주일)까지 이복님 원장님의 인도로 본당 및 각 성전에서 있습니다. (주제: 목자의 눈물의 열매)
※ 창립 36주년 기념 행사 관계로 오늘 다니엘철야는 없으며, 교회와 목자를 위한 낮 기도회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1시에 2성전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성도님들의 많은 참석을 바랍니다.

● 예배국/ 추수감사절(11월 18일)을 맞이하여 학습문답 및 세례문답을 실시합니다.
문답 내용을 숙지하시고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답 책자는 교회 서점에서 구입)
※ 일시: 10월 14일(주일), 21일(주일), 28일(주일) 오후 2시
※ 장소: 학습문답(2유아실), 세례문답(3성전 앞)

● 비서실/ 이스라엘 정부 초청 「세계기독미디어 서밋 2018」 참석차 10월 11일(목)부터 19일(금)까지 출장합니다.
(장소: 이스라엘 예루살렘, 출장자: 김진홍 장로)

● 우림북/ 10월 추천도서는 「일곱교회」 입니다. 시중서점 및 만민서점에서 판매하며, 책자를 구입한 분들께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드립니다.
성도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우림북 홈페이지 www.urimbooks.com)

● 당회장님 저서를(주보 맨 뒷장 참조)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 앤 루니스, 북스리브로,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등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자책(e-book)으로 발간하여 주요 인터넷 서점에서도 판매합니다.
성도님들의 신앙 성장과 전도 및 문서 선교를 위해 널리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점심 식사 장소

구 분 장 소
새교우, 초대손님, 지교회 성도(스티커 부착)
1.2청년선교회, 빛과소금선교회, 해외교구
=> 교회 앞마당(임시 식당)
5남선교회, 5여선교회, 중1선교회
=> 교회 뒷마당(임시 식당)
주사랑, 농아인선교회, 고3선교회
=> 한화 비즈메트로
1.2.3남선교회
=> 한신 IT
4남선교회
=> 한신 IT 출구 앞 공터
3여선교회, 고1.2선교회
=> 에이스 하이앤드 1차
1.2여선교회, 중2.3선교회
=> 에이스 하이앤드 2차
4여선교회
=> 마리오 타워
3.4.5청년선교회, 가나안선교회, 중국교구
=> 자체 식당
본 교회.지교회 교역자
=> 교역자실 옆 옥상
해외인사, 해외선교사
=> 친교실, 새교우환영실
국내인사, 당회장님.원장님 친인척, 해외성도
=> 1층 식당


새교우 소식

새교우를 위한 5주 교육 프로그램/ 오늘은 창립 행사 관계로 없습니다.

* 새교우를 위한 스마트폰 홈페이지 (교회 소개 및 홍보 영상 등) nc.manmin.org


지교회 소식

포항만민교회(담임 고영대 목사) 창립 24주년 기념 및 임직예배, 성령충만기도회
※ 일시: 10월 14일(주일) 오후 3시 30분 (교회 차량출발: 오전 6시)
강사: 이희선 목사, 특송: 권능팀
성령충만기도회/ 10월 13일(토) 오후 7시

서산만민교회(담임 박현보 목사) 창립 18주년 기념예배 및 손수건 집회
※ 일시: 10월 17일(수) 오후 3시 30분 (교회 차량출발: 낮 12시 30분)
강사: 이희선 목사, 특송: 권능팀

* 지교회 행사에 참석을 원하시는 성도님들은 차량 배차 관계로 기획실로 미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02-818-7234


교구 소식

여구역장 공과교육/ 10월 8일(월) 오전 11시 3성전 (인도: 이수진 목사)
여구역장 임·역원 월례회/ 10월 8일(월) 공과교육 후 6성전

※ 금주 성전 청소 : 3교구 (10월 13일 토요일)
오후 2시까지 본당 앞으로 모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관 소식

가나안선교회연합회
주일 낮 기관 모임/ 2부 대예배 후 1가나안(대륭포스트타워 지하1층 멘무샤)
2 · 3 · 4가나안(벽산 디지털밸리1차 지하1층 구내식당)
5가나안(한화 비즈메트로 지상1층 김치찌개 전문점)
화요찬양예배/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3성전
※ 설교: 조현숙 총지도교사, 찬양인도: 김진주 교육전도사

청년선교회연합회
주일 낮 기관 모임/ 2부 대예배 후 1 ·2청년(한화 비즈메트로 식당)
3 · 4 · 5청년(코오롱 빌란트 2차 식당)
화요찬양예배/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3성전
※ 설교: 조현숙 총지도교사, 찬양인도: 김진주 교육전도사

빛과소금선교회
수요찬양예배/ 매주 수요일 오후 9시 4성전
※ 설교: 이미영 목사(녹화 방송)

학생주일학교
공과 모임/ 1부 대예배 후 중1(임마누엘성가대 연습실), 중2 · 중3(하이엔드 2차 식당)
고1 · 고2(하이엔드 1차 식당), 고3(한화 비즈메트로 식당)
교사기도회/ 매주일 오전 9시 1유아실 (인도: 교장 김창민 전도사)
토요찬양예배/ 매주 토요일 오후 4시 3성전
※ 설교: 교장 김창민 전도사, 찬양인도: 최시온 교육전도사

아동주일학교
교사기도회/ 매주일 오전 9시 4성전 (인도: 교장 조민경 전도사)
토요찬양예배/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4성전
※ 설교 및 찬양인도: 장성식 목사

국내선교
경찰선교회 월례회/ 오늘 오후 2시 경찰선교회 사무실


성도 소식

이승복 성도(27교구, 5-1남/ 4-1여 강효자 권사의 남편) 칠순 감사예배/ 10월 13일(토) 오후 6시
※ 장소: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호텔 2층 에메랄드홀」 (설교 : 이지영 전도사)
자녀: 이현준 집사(27교구, 2가나안, 기획실 해외선교팀), 교회 차량출발: 오후 4시 50분

박순덕 집사(4교구, 3-2여)/ 「음식점(통속으로)」 개업 (고양시 일산 서구 주엽로80)
※ 개업예배: 10월 10일(수) 오후 3시 (설교: 조혁희 목사)

김다영 자매(중2선교회/ 24교구, 2-3여 이현미 권사의 자녀)
※ 10월 13일(토) 오후 3시, 금호아트홀 「2018 금호영재 콘서트 트럼펫 독주회」


결혼을 축하드립니다.

조재환 성도(11교구, 2가나안/ 11교구, 5-1남 조병화 집사·4-2여 이순금 권사의 자녀)·

엄은정 집사(12교구, 2가나안/ 32교구, 5-1남 엄순의 성도·함현숙님의 자녀)
※ 10월 13일(토) 오후 2시, 「서울여성플라자웨딩홀 1층」 동작구 여의대방로 54길18
1호선 대방역 3번출구 (주례: 조대희 목사)

정승은 성도(24교구, 2가나안/ 24교구, 4-3남 정동주 협동권사·4-2여 김영숙 권사의 자녀)
※ 10월 13일(토) 낮 12시, 「중소기업회관 2층 샤이닝스톤 릴리홀」 여의도동 16-2

문하영(4교구, 3-3남 문상현 집사의 자녀)/ 10월 13일(토) 오후 1시
※ 장소: 「정현탑웨딩홀시티 1층」 대림역 2호선 4번 출구, 7호선


감사드립니다.

강단 헌화/ 기도제물연합회 (꽃꽂이 봉사 : 예배국 미화부, 시설관리국)
주간 성경구절
자료없음